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닫기

MILLENNIAL MYTH

고귀한 천년의가치, 카말돌리 수도사의 손끝에서 탄생한 천연화장품 ‘카말돌리’를 조명하다

gpflxlwlTls.jpg


핸드메이드 천연화장품 ‘카말돌리’의 시작은 이탈리아 중부 토스카나주아펜니노산맥에자리잡고있는카말돌리수 도원에서부터 시작된다. 해발 1100m에 위치한 카말돌리 수 도원은유서깊은가톨릭성지로세상과격리된공간,오직 수도의 목적으로 1012년 건립됐다.

15곳의 은수처와 수도원 복합 건물로 나뉜 이곳은 성당과 수도원, 외부인 전용 숙소, 그리고 약국 안티카 파르마치아로 구분되는데, 병원 용도로 건축된 수도원의 기원은 1046 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로마제국의 멸망 후 침체된 유럽 중세시대 암흑기, 피부병과 전염병으로 혼란스러운 현실 속 에서 고대시대부터 전해진 수도사들의 의술은 빛을 발하 며 많은 사람의 목숨을 살린다. ‘기도하라! 그리고 일하라.’ 5세기 베네딕투스 수도회 창시자 베네딕투스(Benedictus) 의 바람처럼 카말돌리 수도사들은 천연 약초와 허브를 직접재배해만든천연오일과연고제로각종병을치료했고, 천 년의 역사를 간직한 카말돌리 수도사의 제조법은 현재 100% 천연화장품 ‘카말돌리’로 계승됐다.카말돌리 수도원 박물관 한쪽에 전시된 수많은 처방전과 의술 연구 서적 등이 당시의 상황을 여실히 증명한다.   제품 카말돌리(070-8743-7744)

 

 

 


EDITOR  JUNG EUN YOUNG

PHOTOGRAPHER PARK WON TAE

출처 헤리티지뮤인 2017년 3월호
본 기사를 블로그, 개인홈페이지 등에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기사를 재편집하여 올릴 경우 발생되는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홈피하단라인.jpg

  • 홈
  • 북마크
  • 정기구독신청
닫기